시그널존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옥시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을 때 약관은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이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본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를 제2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3.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시그널존'(이하 '본 서비스')이란 회사가 이동전화,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이하 '단말기')로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제8조에 규정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시그널'이란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알림 정보로서 쿠폰, 급구, 대여 등 이용자들에게 전파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가맹점'이란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카테고리, 연락처, 소재지 정보를 등록하여 시그널을 발행할 수 있는 사업자 혹은 단체 등을 말합니다.
5. '카테고리'란 업종 분류로서 가맹점의 영위 업종 유형을 말합니다.
6. '비타민'이란 가맹점이 시그널 발행을 위해 필요한 재화로서 본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7. '신고'란 이용자가 불량 가맹점에 대한 평가로서 가맹점 평가 점수로 활용됩니다.
8.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란 이용자가 단말기에 내려 받아 설치함으로써 본 서비스를 단말기상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9. '운영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이용자가 단말기를 통하여 제시된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가맹점 등록을 승낙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용자가 이전에 가맹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가맹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가맹점 재 등록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로부터 가맹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가맹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약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이 있다록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가맹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가맹점 자격의 성립시기는 이용자의 가맹점 등록 과정이 완료된 시점으로 합니다.
4. 가맹점은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가맹점 등록은 반드시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하며 회사는 가맹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가맹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이용자의 해지
1) 이용자 중 가맹점 등록을 한 이용자(이하 '가맹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가맹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가맹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가맹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가맹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가맹점은 이 약관이 정하는 가맹점 등록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가맹점으로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등록 시 부여되는 혜택은 제공되지 않으며 부정한 목적으로 가맹점 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 등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 재 등록할 경우, 이전에 평가되었던 신고 건수 및 비타민 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가맹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제 5조 제 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가맹점에게 전화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가맹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가맹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가맹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가맹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맹점이 임의 탈퇴, 재 등록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불법과 편법 행위를 하는 가맹점을 차단하기 위하여 가맹점의 가맹점 탈퇴 후 5년간 해당 가맹점의 카테고리, 표시명, 연락처, 소재지,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합니다.
1) 회사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3) 회사가 정보수집,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해당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정보 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 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서비스 플랫폼에 공개합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이용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이용자에 대해서는 재이용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2. 모든 이용자는 본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이용자 또는 가맹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쿠폰, 급구, 대여 등 시그널 발행 서비스
2) 쿠폰, 급구, 대여 등 시그널 수신 서비스
3) 알림 정보 플랫폼 관련 기타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단말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한 뒤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합니다.
2. 본 서비스 내에서 시그널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가맹점 등록이 완료됩니다.
1)카테고리 : 제시된 업종 분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2)사진 이미지 : 가맹점 간판이나 내부 사진 이미지를 촬영 또는 업로드합니다.
3)표시명 : 가맹점 상호명이나 단체명을 입력합니다.
4)연락처 : 연락 가능한 가맹점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5)위치 좌표(위/경도) : 맵 상에 가맹점 소재지 위치를 지정합니다.
6)세부 위치 : 가맹점 건물명 및 층수를 입력합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인터넷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제재)

1. 이용자는 불량 가맹점에 대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당해 가맹점에 다음 각 호의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신고 1회 접수 시, 당해 가맹점에 대하여 주의를 통보합니다.
2) 신고 2회 접수 시, 당해 가맹점에 대하여 경고를 통보합니다.
3) 신고 3회 접수 시, 당해 가맹점에 대하여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2. 가맹점이 시그널 발행 시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가맹점에 대하여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욕설, 비존칭어, 비방, 저작권침해 및 기타 원활한 커뮤니티 활동을 저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음란물이나 음란성 글 또는 음란성 사이트로의 링크 정보가 포함된 경우
3)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글을 등록하는 경우
4) 허위성 글을 등록하거나 발행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제11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이용자와 가맹점 간의 자유로운 서비스의 매개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가맹점을 대리하지 않으며, 가맹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가맹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가맹점 간의 계약과 관련하여 체결 의사의 존재 여부 및 진정성, 계약 내용 및 조건의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가맹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 또는 가맹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이용자는 수신된 시그널에 대하여 반드시 그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며 추가적인 문의는 당해 가맹점을 통하여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한편, 발행된 시그널 내용에 대한 계약, 이행 등 제반 문제는 이용자와 가맹점 간의 문제이므로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가맹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부여하는 책임은 부담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또는 이동전화망이나 인터넷망의 불안정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또는 유료서비스이며 유료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비타민 충전 비용과 가맹점 연회비로 구분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공지 또는 본 서비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에서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적인 이벤트 기간에 해당하는 경우
2) 서비스 향상을 위한 테스트 및 점검 기간에 해당하는 경우
3) 기타 회사 내부 검토를 거쳐 서비스 비용 면제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는 회사 또는 회사에서 계약한 결제 업체 정책에 따릅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 또는 회사에서 계약한 결제 업체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5.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이용자 또는 가맹점이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본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한 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7)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3. 전 항에 따라 본 서비스를 중단할 때에는 회사는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를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하게 되어 미리 통지할 수 없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 또는 가맹점의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의 자격 또는 성격에 따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해지, 일시 정지, 정보이용료 한도 초과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도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가맹점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가맹점이 제공한 연락처를 통하여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 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SMS), 이메일(E-mail), 푸시알림(App push)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게시 등 중단)

1. 회사는 가맹점이 시그널 발행 시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사전 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경우
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지침 등을 위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시그널 발행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그 지침에 따라 시그널을 발행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1. 가맹점이 본 서비스 내에서 발행한 시그널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시그널을 발행한 가맹점에게 있으며 회사는 본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하여 가맹점의 시그널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가맹점이 본 서비스 내에서 발행한 시그널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가맹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가맹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발행한 가맹점의 동의 없이 시그널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 이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소셜미디어, 인터넷 사이트, 통신사 등에 당해 가맹점의 시그널 게시물 내용을 게시 및 보도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가맹점이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되면 당해 가맹점이 발행하였던 시그널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6. 이용자 및 가맹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9조 (비타민 충전 및 사용)

1. 비타민은 가맹점이 시그널을 발행하기 위해 필요한 본 서비스 내 재화이며 별도 결제를 통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의 소멸시효는 충전일 기준으로부터 5년입니다.
3. 충전된 비타민은 당해 가맹점 소유이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책임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 및 가맹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 가맹점 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와 가맹점 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가맹점에 대하여 허위 신고를 하는 행위
4) 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수신된 시그널에 명시된 거래 조건에 한정하여 가맹점과 거래하여야 합니다. 당해 거래 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에 대하여 가맹점에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가맹점의 의무)

1. 가맹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가맹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가맹점 등록 시 허위 내용의 등록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가맹점은 시그널 발행을 위하여 비타민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비타민 미 보유 시 시그널 발행이 불가하며 비타민은 별도 결제를 통하여 충전하여야 합니다.
3. 가맹점은 발행한 시그널에 명시한 거래 조건을 당해 시그널을 수신한 이용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당해 수신한 시그널을 단말기로 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행한 시그널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가맹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 및 가맹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가맹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시그널을 발행한 가맹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문제 등에 대하여 회사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가 가맹점이 발행한 시그널 정보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시그널 정보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이용자 및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이용자 및 가맹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와 가맹점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와 가맹점 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이용자와 가맹점 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 또는 가맹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및 가맹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및 가맹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8년 01월 08일부터 적용됩니다.